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치오의 통학로 리뷰 - 치오짱의 통학로

by mansfield 2019. 5. 11.
반응형

치오의 통학로 

치오짱의 통학로 

소개

2014년 5월부터 연재중인 카와사키 타다타카의 만화 'ちおちゃんの通学路' 치요짱의 통학로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제목을 그대로 번역하면 치요짱의 통학로인데. 이 '짱'이라는게 일본에서만 쓰이는 호칭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치요의 통학로'로 번역되었습니다. 원작 단행본은 2018년 3월 기준 8권까지 발매.

TV애니메이션은 2018년 7월 6일부터 9월21일까지 총 12화로 방영되었습니다. 

제작사는 디오 미디어. 

시놉시스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 미야모 치오. "평범을 목표로 해라. 평온함이 가장 멋지지만 어려운 것이다."를 모토로 아웃사이더의 길을 걸어가려하는 이 소녀의 등굣길은 평범하지않다.

스팀게임의 덕후로 어쌔신 크리드 등 다양한 게임에서 영향을 받은 이 소녀는 현실에서 게임을 실현시키려 하는데.. 

치오와 그녀의 친구 노노무나 마라라, 호소카와 유키 등 어딘가 하나씩 꼭 모자른 소녀들의 통학 애니메이션. 이래서 제대로 등교는 할 수 있나 싶은 소녀들의 버라이어티한 등굣길. 


후기

모든 에피소드가 치오의 통학로로만 되어있는 닉값 제대로하는 애니메이션. 어디하나 모자른 등장인물들 덕분에 일상물이지만 비일상적인 그런 개그 애니메이션입니다.

한 화에 여러 단편이 들어간 형식의 애니메이션이라 줄거리라고 할게 딱히 없습니다. 등굣길에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보여주죠. 초반엔 이게뭐야 싶었는데 보다보니 재밌더라구요. 

시모네타(섹드립정도)를 소재로한 개그애니메이션은 아닙니다만 팬티를 엄청 자주보여줍니다. 단 1도 야하지 않은게 함정.  

작화도 기본적으로 좋은편입니다. 고퀄리티의 작화는 아니지만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서 수시로 변하는게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더군요. 오토바이 쓸데없이 고퀄리티.. 

개그코드가 맞는다면 재밌게 볼 수 있을것 같네요. 

마지막화의 결말(?), 엔딩 방식이 참으로 독특합니다. 마무리까지 유쾌하게 끝내는 프로정신 가득한 애니메이션이에요.


치오의 통학로 

치오짱의 통학로

ちおちゃんの通学路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