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HG, RG

HGBD 그리모어 레드베레 리뷰 [1/144] 반다이 건담프라모델

by mansfield 2018. 9. 2.
반응형

그리모어 레드베레를 아시나요? 건담 빌드다이버즈에 등장하는 기체로 더블오 다이버나 오거징크스, 에이지 2 매그넘 같은 화려한 기체보다는 인기가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나름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프라모델 입니다. 보통 자쿠 디자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좋아하시는 것 같기도하구요. 저는 빌드다이버즈 애니메이션은 보지 않았지만 올해 초 프라모델이 나왔을때 바로 사버렸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제 취향이었거든요. 그래놓고 최근에 조립한건 함정.

건담 빌드다이버즈는 건담 빌드파이터즈와 유사한 애니메이션입니다. 건담 프라모델을 개수해서 전투를 하는 애니메이션인데 프라모델을 가지고 전투에 접속(?)하는 방법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얼굴도 납작하고 이름과 같이 붉은색 머리를 가지고 있는 이 그리모어 레드베레는 원래 건담 G의 레콘기스타에 등장하는 기체입니다. 아메리아의 양산형 기체로 1화부터 해적부대가 사용합니다. 

빌드 다이버즈에서 개수를 거쳤기때문에 군데군데 바뀐 모습이보입니다. 크게는 색상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이름답게 군인다운 모습이네요. 

또한 무장과 유닛의 추가되어 기존 GH-001 그리모어의 가격이었던 1400엔에서 400엔이 올라 1800엔에 판매되고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두껍고 묵직한 디자인에 걸맞게 관절 강도가 튼튼합니다. 보통 오래된 프라모델들은 관절이 낙지가 되어버리는데 이녀석은 왠지 오랜시간 버텨줄 것 같아요. 

단점은 두터운 장갑과 디자인 때문에 가동성이 좋지 못하다는 점입니다. 팔은 90도로 접히는게 끝이고 어깨는 90도도 들지 못합니다. 어깨의 장갑때문이죠. 

레드베레의 얼굴은 이름과 같이 빨간색 파츠로 만들어집니다. 

눈이 있는 부분에는 투명클리어 파츠가 사용되고 내부에 씰을 붙이게됩니다. 저는 투명클리어보다는 컬러 클리어 파츠를 더 좋아하는 편인데, 이 레드베레의 클리어파츠는 입체감이 좋아서인지 씰을 붙여놓아도 상당히 예쁘더라구요. 

상체와 허리의 장갑에 같은색씰을 붙이게 되는데 상당히 잘 맞아떨어져서 빈틈이 없어 좋더군요.




디오와 레바테인에 숨겨진 서브암이 있다면 그리모어 레드베레에는 숨겨진 서브레그가 있습니다. 다리라고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다리에 붙어있으니까 넘어가죠. 

저 곡괭이같이 생긴 무장으로 무언가 활약을 할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듭니다. 레드베레가 궁금해서 애니메이션을 보고싶지만 취향이 아니라 못보겠네요.

발에는 각각 두개의 바퀴가 있는데, 앞꿈치는 고정되어있어서 움직이지 않고 뒷바퀴는 굴러갑니다. 굴러가긴 하는데 굴러가도 딱히 장점은 없네요. 휠리스도 아니고 뭐야. 

허리 장갑뒤쪽으로 작게 보이는 빨간색은 레드베레의 나이프입니다. 스커트 뒤쪽으로 밀어넣어서 편하게 수납할 수 있지만 뺄때는 상당히 불편해요.

레드베레가 백팩에 넣고다니는 귀여운 머리들(?)입니다. 초록색과 파란색 정확히는 국방색과 남색인데 이 귀엽게 생긴애들이 무섭게 칼을 들고 다닙니다. 전투 보조 유닛들인 것 같네요. 

머리와 똑같은색의 대검을 쥐고 짧은 팔다리로 돌아다녀요. 근데 팔이 너무 짧아서 나이프 들기에 적절하지는 못합니다. 나이프가 땅에 닿아버리네요.




귀여운 머리는 물론 교체가 가능합니다. 레드베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있는 것 같아요. 질릴때즘 머리 한번씩 바꿔주면 새로운 프라모델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깨의 장갑과 색갈이 안어울려서 저는 빨간머리로 다시 바꿨어요. 각각의 헤드유닛에는 다른색 씰이 붙습니다. 네이비 - 옐로우, 그린 - 핑크 이런식으로요. 카키색 헤드 유닛의 씰은 자쿠의 모노아이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그리모어는 이 큰 라이플이 하이라이트인데요. 분리가가능합니다. 권총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유탄(?)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은 생긴게 유탄발사기랑 비슷하죠? 

다만 분리를 해놓으면 수납할 곳이 없어서 합체해서 들고다니는게 가장 편하고 실용성 있어요.

만들면서 상당히 만족한 프라모델입니다. HG주제에 잘도 나왔어요. 디오리진 시리즈 HG 프라모델을 조립할때 상당히 만족했는데 그 것과 비슷한 어쩌면 그 이상의 만족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무장도 좋고 디테일도 좋고 생각보다 조립 할 파츠들도 많구요. 그만큼 값이 나가는게 사실입니다만 가격 이상의 만족감을 주는건 분명합니다. MG로 나오면 엄청 재밌겠다는 생각도 했네요. 

독특한 디자인의 그리모어 레드베레 하나쯤 만들어 보는건 어떠신가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