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OVA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SIN 리뷰

by mansfield 2020. 11. 18.
반응형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발매 : 1998년 12월 21일 ~ 2000년 3월 17일 (약 30분/5화) 

제작 : 선라이즈 

장르 : 메카닉, 포뮬러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시리즈의 5번째 OVA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SIN'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2020년 그랑프리 부터 사용하던 아스라다에 탑승하면서도 실력으로 머신의 차이마저 극복해내며 2020년 사이버 포뮬러 그랑프리 우승에이어 2021년 그랑프리도 우승하여 2년연속 월드챔피언을 달성한 카자미 하야토. 

그리고 시작된 2022년 월드 그랑프리에 친구이자 라이벌 블리드 카가가 나타난다. 

블리드 카가는 하야토를 이기기 위해, 아니 자신을 넘어서기 위해 아스라다의 형제 머신이라고도 할 수 있는 오거를 타고 그랑프리에 참전한다.


감상후기 

벌써 몇번이나 써먹었던 하야토의 멘탈터짐 - 극복 - 성장이라는 패턴을 다시 쓰기도 좀 눈치보였던지 이번엔 주인공을 블리드 카가로 변경했습니다. OVA ZERO에서 하야토의 라이벌로 비중이 급상승하며 인기도 수직상승한것도 한몫 하는듯. 

이번 SIN에서 하야토는 월드 챔피언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며 대인배스럽고 강한 멘탈을 소유한 완전체로 등장합니다. 솔직히 SIN에서까지 다시 찌질해졌으면 욕 오지게 먹었을듯 하네요. 

무튼 SIN에서는 그동안 하야토와 주변인물들을 서포트하며 어른스러웠던 블리드 카가가 자신을 넘어서며 성장하는 스토리입니다. 

작화 감독이 바뀌고나서 썩 좋은 작화는 아니라고 느꼈던 작화도 SIN에서는 굉장히 고퀄리티 작화로 나오며 더블원의 작화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퀄리티의 작화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태까지 나왔던 OST중에 가장 좋은 OST를 들려준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오프닝인 LAZY의 PRAY


중간에 삽입곡으로 들어갔던 LAZY의 My Rest Pose

둘다 가사도 좋고 노래도 너무 좋습니다. 노래 분위기가 미쳤어요.


다보고나니 뭔가 오랫동안 함께했던 친구들과 떨어지는, 고등학교? 를 졸업하는 그런 시원섭섭한 느낌입니다. 총 64화나 되는 시간을 봐서 그런가, 더이상 이후의 이야기를 볼 수 없다는 생각에 마지막화 보는게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불후의 명작 사이버 포뮬러 시리즈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