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OVA 로도스도 전기 리뷰 - 정통 판타지 애니메이션

by mansfield 2020. 11. 22.
반응형

소개 

원작 : 미즈노 료의 판타지 소설 

발매 : 1990년 6월 30일 ~ 1992년 11월 20일 (약 24분/13화) 

제작 : 매드하우스 

장르 : 정통 판타지 

일본식 판타지 대부 미즈노 료의 대작 로도스도 전기를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소설 로도스도 전기는 우리나라의 1세대 소설인 드래곤 라자에도 영향을 미쳤을 정도. 

원작 소설은 무려 1988년에 연재되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영원하리라 여겨지던 신들의 세계에도 종말의 때가 찾아왔다. 빛의 지고신 파리스와 어둠의 암흑신 파라리스의 군세에 의한 격돌은 하늘을 뒤흔들었다. 끝을 알 수 없는 전쟁으로 대지는 울부짖고 바다는 요동쳤다. 마지막 생존을 걸고 창조를 주관하는 대지모신 마파와 파괴를 주관하는 사신 카디스의 격돌은 대륙의 끝까지 그 영향을 끼쳤다. 치열한 싸움의 끝에 대륙으로부터 떨어져나가 새롭게 탄생한 대지에서 빛과 어둠의 여신은 생명의 불씨를 꺼트렸다. 

그로부터 수천년. 알레크라스트 대륙의 남쪽에 위치하는 이 대지를 사람들은 저주받은 섬 로도스라고 불렀다. 


감상후기 

주인공인 판이 동료들과 모험을 하는 정통 판타지식 스토리입니다. 그도 그럴게 원작 소설은 1988년작품이고 이 소설이 일본식, 한국식 판타지 소설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하지만 몇몇 설정이 바뀌었고 스토리도 원작과 조금 다릅니다. 그리고 매화 작화감독과 감독이 다른게 특징. 작화 감독이 매화 바뀌지만 기본적으로 준수 작화 퀄리티를 보여주는데 그림체가 좀 달라서 작화가 불안정하다고 느낄수는 있을듯 싶네요. 단점이라면 감독이 매화 바뀌어서 그런지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는 느낌은 아닙니다. 짧은 화수에 담으려고 해서 그런가 중간중간 스킵이 많이 된듯한 느낌. 

로도스도 전기 OVA에서는 영웅전쟁과 사신전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자체도 1990년작이라 요즘 기준에는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정통판타지를 좋아한다면 한번쯤 볼만한 애니메이션인듯 싶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