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HOT TOYS, 1/6

일레븐 X 카이 스튜디오 미야모토 무사시 리뷰 (배가본드)

by mansfield 2021. 9. 28.
반응형

EL1EV1EN X KAI STUDIO MIYAMOTO MUSASHI 1/6 SACLE COLLECTIBLE FIGURE 

일레븐 X 카이스튜디오 배가본드 미야모토 무사시 

발매일 : 2020년 10월 27일 

가격 : 국내 약 23만원대 

2019년 5월 쯤 예약을 시작해서 발매지연의 지연을 거듭해 20년 10월 말 겨우 발매한 일레븐과 카이 스튜디오의 합작 '미야모토 무사시'입니다. 

슬램덩크의 작가인 이노우에 타케히코의 만화 '배가본드'를 바탕으로 만든 무사시입니다. 라이센스는 없는 비라이센스 제품인데 미야모토 무사시 자체가 역사의 인물이라서 그런지 딱히 이름을 바꾸거나 해서 나오진 않았네요. 

박스 속지.

 

2단 구성으로 윗층에는 소체와 푼 머리 헤드, 묶은 머리 헤드, 카타나 2자루 교체형 손 6개 구성이고 아래에는 베이스와 석등 디오라마 그리고 보따리가 들어있습니다. 

중고로 구매한터라 보따리는 착용하고 있네요. 


탄탄한 근육질의 느낌을 잘 살려주는 목일체형 바디입니다. 듬직한 무사의 체형을 잘 나타내 주는 바디네요.

타이트하지 않은 의상이라 특별히 바디에 보강을 해주지 않아도 자연스럽습니다. 

 

추가로 부속되어있는 묶은 머리 헤드. 원작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빡빡하게 묶은 헤어 스타일입니다. 도색도 훌륭하고 수염의 표현도 좋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눈동자가 좀 크다는 것 정도일듯 싶네요. 

 

머리 가운데는 어쩔수 없는 파팅라인이 보입니다. 

구렛나루 부분은 몰드가 살짝 뭉개진듯 보이기도 하네요. 

 

무사시가 싸우면서 생긴 얼굴의 흉터들이 모두 있습니다. 

머리카락 색보다 수염의 색을 옅게 칠해서 수염의 푸르스름한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아이폰 카메라라 제대로 못 담은게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묶은 헤드보다 좋아하는 푼머리 헤드입니다. 

묶은머리 헤드와 다른게 이마에 세로로 흉터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언제였는지는 기억안나는데 가장 마지막에 생긴 흉터였던 것 같습니다. 표지로 찾아보니까 28권쯤?

머리결 몰드 디테일이 좋은듯 하면서도 살짝 하쉽네요. 도색상태도 조금더 깔금했으면 좋았을 듯 싶습니다. 긴머리에서는 몰드가 거의 타나지 않네요. 

 

옷을 단정하게 입어서 그런지 사진을 잘못 찍어서 그런지 왜소해 보입니다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대두샷 

 

보따리는 단정하네요. 

옷에는 군데군데 웨더링이 들어있고 짚신은 조형입니다. 덧신부터 짚신까지 일체형이라 발목이 구부러 지지 않아서 포징에는 조금 제약이 있습니다. 


교환용 손파츠. 도색 디테일이 좋습니다. 

 

카타나는 두자루 들어있고 모두 수납 가능합니다.

사무라이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크.. 물론 현실의 사무라이는 다르다고 하지만 배가본드에서 멋있는건 사실이잖아요?

옷을 너무 단정하게 입고 있는게 안어울려서 가슴쪽을 풀어 헤쳐줬습니다. 

원래 걸레처럼 너덜너덜하게 입는 맛인데 차마 걸레를 만들 순 없고 좀 펑퍼짐해 보기에 만져줬습니다. 

발도자세


베이스는 다리사이에 끼우는게 아니라 허리를 잡아 고정시키는 형태입니다. 어차피 바지가 길기도 해서 다리사이에는 끼울 수 없고 허리에 타이트하게 잡으니 안정감 있더라구요. 

석등 디오라마는 진짜 엄청 무겁습니다. 돌덩이인가.. 싶을정도로 무거운거 보니 레진일듯 싶네요. 

장식장에 잭선장님과 연필살인마와 함께 넣어두었습니다. 

사진으로 볼때는 긴가민가 했는데 실물로 보니 왜 발매하자마자 프리미엄이 붙었는지 알 것 같네요. 도색, 조형 등의 퀄리티가 좋고 디테일도 좋습니다. 

바이퍼의 무사시는 퀄리티가 높지만 가격도 높고 묶은 머리 밖에 없는게 아쉬웠는데, 헤드도 두개에 디오라마 베이스 좋은 퀄리티의 갓성비는 일레븐 무사시인듯 싶네요. 

조형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바이퍼쪽이 도색과 루즈 퀄리티가 더 뛰어난건 사실이니 본인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지로는 바이퍼사 제품을 가고싶은데 예약 언제하니...? 아니 라스트 사무라이부터 언제나오니..? 그전에 배가본드 38권은 언제..? 

 

핫토이 잭스패로우 리뷰

 

핫토이 DX15 잭 스페로우 리뷰 -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HOTTOYS DX15 CAPTAIN JACK SPARROW -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EN TELL NO TALES) 핫토이 DX15 잭 스패로우 -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발매 : 2018년 2월 22일 (홍콩) 가격 : 국내 약 31..

gunso5.tistory.com

 

핫토이 존 윅 리뷰

 

핫토이 MMS504 존 윅 챕터 2 리뷰 - HOTTOYS JOHN WICK

HOTTOYS MMS504 JOHN WICK CHAPTER 2 핫토이 존 윅 챕터 2 발매 : 2019년 5월 19일 가격 : 243 USD 스케일 : 1/6 (약 30cm)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영화 존 윅 시리즈 중 챕터2 버전으로 발매한 핫토이 존 윅 입..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