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버디 컴플렉스 리뷰 - 선라이즈의 메카닉 애니

by mansfield 2019. 1. 15.
반응형

소개.

2014년 1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총 13화로 방영했던 오리지널 메카닉 애니메이션입니다. 1기 방영 종료 후 완결편 2화로 마무리 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건담시리즈로 유명한 선라이즈. 외에도 이 버디 컴플렉스는 반다이 비주얼, 반다이, 란티스, 반프레스토, 반다이 남코 게임즈 등 반다이 남코 그룹 6개사가 협력해 만든 대형 프로젝트였다고하네요. 

줄거리.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던 와타세 아오바는 여름방학이 끝난 후 첫 등교날 의문의 로봇에게 공격을 받게됩니다. 로봇에게서 도망치던 도중 오토바이를 탄 소녀가 말을 걸어오는데, 그녀의 이름은 유미하라 히나. 같은 고등학교의 같은 반 친구로 입학식때부터 줄곧 자신을 주시하던 소녀였습니다.

따라오라는 히나의 말대로 그녀를 따라갔고 히나는 거대로봇 발리앤서를 타고 나타납니다. 아오바는 히나와 함께 로봇에 탑승하게되고, 히나는 아오바를 지키기위해 전력으로 상대를 쓰러트립니다. 

그러나 상대는 히나와 아오바가 타고있는 발리앤서와 함께 자폭을 시도하고, 히나는 아오바를 구하기위해 특이점으로 뛰어듭니다. 시공간을 넘어서는 특이점에서 히나는 아오바에게 "날 믿어줘.","디오가 기다리고 있어."라는 말을 남깁니다.

와타세 아오바가 눈을 뜬곳은 처음보는 발리앤서의 콕핏 안, 함께 있던 히나는 사라지고 없었는데. 

특징.

특징이라고 하기는 좀 부족하지만 성우진이 굉장히 화려합니다. 대형제작사 선라이즈 답게 유명하고 연기력이 뛰어난 성우들을 대거 투입했습니다. 스기타 토모카즈, 하나자와 카나, 키무라 료헤이, 우치야마 코우키, 사쿠라이 타카히로, 코야스 타케히토 등등.

캐릭터로 말하자면 언어의 정원- 유키노 유카리, 은혼 - 사카타 킨토키,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걸까 - 벨 크라넬, 신기동전기 건담 w - 잭스 마키스, 죠죠의 기묘한 모험 - 디오, 건담시리즈의 대릴 로렌츠, 버나지 링크스, 미네바 자비 등등. 애니메이션 좀 보셨던 분들은 이 작품볼때 낯익은 목소리가 대부분일 것 같네요.

각각의 작품들에서 주인공도 많이 맡고 주연급도 많이 맡았던 성우들이 단역으로 등장하기도합니다.  


마치 지온의 치베급 준순양함과 닮은듯한 디자인.

작화.

버디 컴플렉스에 등장하는 메카닉들은 주로 2D작업으로 그려져있고 전함같은 경우는 3D모델링으로 되어있습니다. 메카닉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현실감있는 디자인을 선호해서 화려하고 멋있는 주인공 기체보다는 여기저기서 터지는 양산형 기체들이 더 마음에 들더군요.

캐릭터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눈이 지나치게커서 조금 부담스럽긴 합니다. 그래도 선라이즈 답게 작붕은 거의 없네요.

감상평.

1기만 가지고 쓰는 리뷰라 결말은 모르겠지만 일단 1기 자체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초반에 풀었던 떡밥들도 잘 회수했고 완결편을 위한 새로운 떡밥도 13화 마지막에 풀어버리네요. 스토리 자체가 재미있기도하고 완급조절도 잘해서 재미있게봤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발암러가 없다는 것. 꼭 한명씩 뒷통수치고 배신하고 하는데 그런게 없어서 마음편히 볼 수 있었습니다. 

특출나게 뛰어난 부분은 없어서 명작이라는 느낌까지는 들지 않습니다만, 딱히 부족한 부분 없어서 무난하게 즐길수 있는 의외의 수작이라는 느낌입니다. 서슴없이 추천해 드릴수 있는 애니입니다. 재미있어요!

완결편 리뷰 보러가기

버디 컴플렉스 - バディ・コンプレックス - Buddy Complex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