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버디 콤플렉스 완결편 - 저 하늘로 돌아가는 미래에서 리뷰/결말

by mansfield 2019. 1. 27.
반응형

소개

2014년 3월 31일 13화로 방영을 종료한 버디 컴플렉스 1기의 후속편인 버디 컴플렉스 완결편 - 저 하늘로 돌아가는 미래에서입니다. 애니메이션 1기 종료후 2기가 아니라 특별편 전,후편 2화로 나누어서 방영했습니다.

특별편 한편당 런닝타임은 약 30분 정도. 두편 합쳐서 1시간도 안되는 길이인데 꽤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줄거리

지난 버디 컴플렉스 1기(보러가기) 마지막에 떡밥으로 등장한 비존 제라필. 과거로 연결된 특이점에서 기체가 폭파당하고 죽은줄만 알았던 그는 과거에서 살아남아 70년이라는 세월을 오직 히나와 와타세 아오바를 향한 복수로 살아옵니다.

히나가 과거로 돌아가지 않은 시점에서 운명이 바뀌었고 비존 혼자 과거로 간 시점에서 미래가 바뀐 것. 

원래 과거에서 히나에게 죽어야 했던 비존이 죽지않게 됨으로써 살아남은 비존은 쿠데타를 일으켜 조길리아에 새로운 정권을 세우고 와타세 아오바를 죽이기 위해 그들을 우주로 불러냅니다.

후기

완결편이 2기나, 극장판 2시간정도로 제작되어서 이야기를 풀었다면 조금더 이해하기 쉽고 완성도 높은 작품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만 어른들의 사정때문에 2부작으로 끝나서 아쉽습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나 흐름에 문제는 없고 어색함도 없는데 가장 중요한 히나의 과거가 조금 빠르게 지나간듯한 느낌. 하지만 뿌려뒀던 모든 떡밥도 잘 회수했고 결말도 깔끔하게 맺었기 때문에 꽤 재밌었습니다. 명작까진 아니어도 나름 평범하게 잘만들어진 의외의 수작 정도. 

발암 가득한 다른 메카물 애니메이션보다 훨씬 나은것 같네요. 뒷끝없이 깔끔하게 볼 수 있으니 아직 안보셨으면 한번 봐도시는것도 좋겠네요.

결말 - 스포주의

제가 보고 이해 안됐던것만 적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에 아오바와 히나 현재(2014년)로 돌아가는데, 이 장면 이후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고 나오는 장면에서는 대학교에서 아오바와 히나가 처음 만나게 됩니다. 히나는 아오바를 처음보고 아오바는 히나를 처음본 척하죠. 

여기서 왜 히나가 아오바를 몰랐는데 왜냐, 히나는 아오바와 함께 돌아오긴 하지만 2014년이 아니라 본래 히나가 있었던 2017년으로 돌아갔기 때문입니다. 결국 엔딩 크레딧에서의 아오바는 미래의 모든 기억을 가지고 있는 아오바지만 히나는 다른 히나인 것. 미래의 기억을 갖고있는 히나는 2017년으로 간 히나죠. 평행세계라고 해야하나.

해피 엔딩인듯 하지만 어찌 생각해보면 세드 앤딩 느낌.


버디 컴플랙스 완결편 - 저 하늘로 돌아가는 미래에서 

バディ・コンプレックス 完結編 - あの空に還る未来で

Buddy Complex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