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RE/100 이프리트 커스텀[카이,개] 리뷰 / MS-08TX Efreet Custom

by mansfield 2019. 3. 29.
반응형

2016년 4월 23일 3500엔이라는 가격에 RE/100으로 발매한 이프리트 커스텀입니다. 이프리트 카이(改)는 일본식 발음, 커스텀은 영어, 개(改)는 우리말로 전부 같은 뜻이니 검색할때 어떤걸로 검색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외전 THE BLUE DESTINY라는 게임에서 등장, 이프리트를 개수한 님버스 슈타젠 전용기입니다. 게임자체는 96년도에 발매했고 애니메이션에 등장한적은 없는것 같네요. 대신 같은 이프리트 계열의 이프리트 슈나이드가 기동전사 건담 UC에서 등장합니다.  


파란색 소체에 진한 오렌지컬러로 포인트를 준 이프리트 커스텀입니다. 오렌지 컬러가 얼마나 쨍한지 전쟁에서 과녁이되기 딱 좋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드네요.

RE/100 라인업으로 나온 녀석답게 내부에 프레임이라고 할게 없습니다만 대신 외장에 패널라인이 많아서 외형자체는 왠만한 MG에 뒤지지 않습니다. 먹선을 다 넣어주니까 진짜 멋지더라구요.



후면 스커트나 백팩에도 먹선 포인트가 많습니다. 먹선은 꼭 넣어주세요!

백팩의 양 옆에는 두 자루의 히트 샤벨이 수납됩니다. 이 히트 샤벨의 날 부분은 주황색의 클리어 컬러로 사출되어서 상당히 예쁩니다.



양쪽 어깨의 스파이크와 가슴, 스커트 등 패널라인이 엄청 많아서 넣었을때랑 안넣었을 때랑 차이가 크더라구요. 

가슴에는 콕핏이 포이지만 RE100이기 때문에 오픈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허리부터 백팩까지 동력선이 연결되는데 이게 MG 자쿠처럼 되어있는게 아니라 일체형 고무라서 거의 움직이지 않아요. 덕분에 허리가동이 잘 안됩니다. 




가동성은 RE100치고는 준수한 편입니다. 의외로 고관절 축이동도 가능합니다. 가동성에 영향을 주는것 같진 않습니다만 적당한 포징할때는 자연스럽고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허리에 고무 동력선때문에 허리가 좌우로 거의 움직이지 않아요. 이게 백팩이랑 연결되어있는데 고무가 너무 짱짱해서 못움직입니다. 



발은 앞꿈치로 굽힐수도 있습니다. 

어깨는 잘 돌아가기 때문에 백팩 옆에 수납된 샤벨을 자연스럽게 꺼낼 수 있어요.

아래서 부터는 액션포즈.



양쪽 팔에는 주황색으로 파츠분할 된 미사일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무장이 히트샤벨 두자루 뿐이라 조금 조촐하지만 사진으로 찍어놓으니까 진짜 불타고있는 것 같아서 멋있네요.




참고로 다리 옆에 붙어있는 미사일 런처는 앞부분만 흰색으로 분할해줬고 뒷부분은 그냥 통자더라구요. 

양쪽 해주는게 그렇게 아까웠나..


아이폰으로 찍어서 색감이 참 오묘합니다만 실제 색상은 너무 예쁩니다. 

색분할도 양호하고 색감도 좋고, 무엇보다 프로포션이 참 잘빠져서 추천드리고 싶은 킷이네요. 관절강도도 튼튼해서 낙지라는 느낌은 들지 않는 킷입니다.

아래는 색감때문에 몇장 다시찍은 사진. 아래 사진의 색감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MS-08TX(EXAM) Efreet Cust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