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MG 시난주 애니메이션 컬러 버전 / SINANJU 아니메ver.

by mansfield 2019. 4. 5.
반응형

기동전사 건담 UC에 등장하는 모빌슈트입니다. 소데츠키의 총수, 붉은혜성 샤아 아즈나블의 재림이라고 불리우는 '풀 프론탈' 대령이 탑승하는 기체로 유니콘 건담의 프로토타입 기체이기도 합니다. 샤아의 재림이라고 불리우는 풀 프론탈의 기체인만큼 전신에 칠해져있는 붉은색과 가슴이나 손목, 실드 등 곳곳의 금장이 포인트입니다. 

카토키 하지메 버전의 ver.ka는 2008년 12월 7000엔으로 발매, 2013년 3월에는 버카를 기반으로 시난주 전용 바주카를 동봉하고 프레임 재질을 바꾼 애니메이션 버전이 7500엔으로 발매했습니다. ABS수지였던 프레임을 PS수지로 바꾸면서 부품 사이에 뻑뻑함이 줄고, 고질병인 허리문제도 조금 나아졌다고 하네요. 버카보다 애니메이션 버전의 프레임색이 조금더 진한편.

포스팅의 시난주는 애니메이션 버전입니다.


8등신은 가뿐히 넘고 거의 10등신정도 되어보이는 비율과 길쭉한 다리, 넓은 어깨, 잘록한 허리 등 미남이 갖추어야 할 조건은 모두 갖춘 기체입니다. 게다가 진한 빨간색에 검정색위로 올라간 금장 포인트는 고급스러움까지 더해주고 있죠.

다만 이 금장이 맥기코팅으로 된 파츠분할이 아니라 스티커나 습식데칼로 붙여햐한다는게 큰 아쉬움입니다. 당시 개발자 말로는 파츠의 내구성 때문에 부득이하게 분할을 하지 못했다고 하는데 RG 시난주에서는 맥기 파츠로 분할해줬죠..

금장 스티커는 금색과 검정색이 같이 있기때문에 칼로 검정색 부분을 도려낸 후 금색 부분만 붙여준다면 조금더 디테일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초반에 칼로 자르다가 나중엔 너무 귀찮아서 그냥 붙여버렸어요..



마치 보디빌더를 보는듯한 울긋불긋한 곡선이 참 아릅답습니다. 은은하게 빛을 받아서 더 예쁜 것 같아요. 

백팩에는 긴 연료 탱크가 연결됩니다.



실드와 전용 바주카를 제거한 소체의 모습. 곳곳에 건식데칼을 붙이는 버카와달리 애니메이션 버전에서는 건식데칼 일부와 테트론씰만 붙이게 되어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테트론씰은 티가나서 안붙이는 편이고 건식데칼만 몇개 붙여줬어요.  다리와 어깨의 금색 습식데칼은 벤시에서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스커트와 다리 등 버니어의 금색은 원래 노란색인데 금색 건담마커로 칠해줬습니다.



가슴의 콕핏을 3단으로 오픈하면 내부에 풀 프론탈 대령이 탑승하고 있습니다. 시난주의 소체와 같은 붉은색으로 사출되어 있습니다. 



다리 양옆의 버니어는 살짝 뽑아서 좌우로 가동이 가능하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이 포징할 때 만지면 참 재밌더라구요.

아킬레스건쪽에는 실린더 기믹도 있고 종아리쪽의 버니어도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등에있는 백팩은 뒤로 잡아당기면 전개가 가능합니다. 연동 기믹이라 내부에있는 버니어만 잡아당겨주시면 되요.



어깨와 무릎의 가동성도 훌륭한편입니다. 무릎도 거의 완전히 접히고 어깨도 꽤 높이 들리는 편. 어깨 장갑 때문에 완전히 들 수는 없습니다만.



시난주의 무장. 빔라이플과 로켓바주카 빔 엑스가 있고 실드 뒤에는 그레네이드 런처가 있습니다. 빔 바츠는 노란색 클리어 계열인데 잃어버려서 사자비의 빔파츠를 빌려왔습니다. 호환이 가능해서 좋네요. 



액션포즈. 제꺼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빔 라이플이랑 손의 돌기가 고정이 잘 안되더군요. 억지로 끼워넣으니까 겨우 됬지만 툭 건드리면 빠집니다. 너무 쎄게 누르면 손바닥의 돌기가 뭉개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제껀 이미..



사자비의 숙적 유니콘 건담과의 액션 포즈. 이 유니콘 건담은 케이지와 함께 들어있던 HD컬러 버전입니다.



유니콘이 포징이 잘되는 편이긴한데 워낙 파츠간의 고정성이 별로라 잘못만지면 후두둑 떨어집니다. 허리의 연결도 약한편이기도 하고.

반면 시난주는 관절도 튼튼하고 가동성도 좋습니다. 외형은 둘다 멋있지만 내구성이나 강도, 프라모델의 품질적인면은 시난주가 압승.



시난주의 빔샤벨 파츠를 끼워주고 싶었으나 도저히 찾을 수 가 없어서 포기.


풀 프론탈의 기원이되는 샤아 아즈나블의 사자비와 함께. 사자비의 덩치는 MG중 거의 톱급인데 시난주도 거기에 크게 뒤지지 않네요. 

손이 2.0식의 손이어서 악력이 약한 것과 금장이 데칼인 것. 허리에 크게 무리를 주면 파손될 위험이 있다는 것 정도를 제외하면 크게 트집잡을곳이 없는 킷입니다. 사실 손이 제일큰 문제인데 솔직히 전지가동신 손을 넣어줄만 했다고 생각하는데 왜 2.0손이 들어간건지 의문긴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자비보다 만족감이 높았던 킷으로 품질이 아주 좋은 킷입니다. 강력추천드립니다!


MG 시난주 애니메이션 컬러 버전 / SINANJU 아니메ver.

300x250

댓글